반응형

 

어떠한 이유에서 포지션을 장기적으로 홀드하거나, 헷징 전략을 펼칠 때, 1배 숏으로 펀딩비 받아먹기 등

 

전략이 장기화 될 경우에는, 큰 손실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물론 큰 이득이 될 수도 있죠.

 

이러한 때에, 자신에게 유리한 거래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 뿐만이 아니더라도 과거 펀딩비 차트를 통해 추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사이트를 접속하면 바로 각종 코인의 거래소별 펀딩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거래소는 8시간 마다 펀딩비를 교환합니다만, 펀딩비 교환이 1시간 간격으로 특이한 FTX의 경우 8시간의 펀딩비를 합쳐서 계산하여 보여줍니다.

 

왼쪽 위의 빨간 박스 부분은, 과거 기간동안의 펀딩비를 합산하여 보여줍니다. 1 Year 선택한 경우에는, 비트코인의 경우 약 10% 정도가 나오네요.

 

1년동안 비트코인 선물 포지션을 유지하실 분은 별로 없으시겠지만, 1년동안 롱 포지션을 유지하셨을 경우 포지션의 10% 정도를 뜯긴다는겁니다.

 

 

 

상위 페이지에서 코인을 직접 선택해 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은 솔직히 너무 단조로우니, 엑시 인피니티(AXS)를 클릭해서 예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엑시 인피니티는 주로 마이너스 펀딩비 비율인 편이며, 퍼센트지도 꽤나 큽니다.

 

대개 이런 코인의 경우에는 예금, 예치 서비스의 APY(연이율)가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현물로 반절 매수를 해서 예치를 한 다음 코인을 받고, 많은 사람들이 나머지 반절을 선물 거래소에 와서 1배 숏을 걸어놓는 것이죠.

 

 

이러한 코인들은 당연히 숏 포지션의 비율이 높으니 마이너스 펀비인 것은 당연하고 퍼센티지도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거래소를 잘 고른다면 손해 보지 않을 순 없어도, 최소화 할 수는 있을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래프를 보시면, 비트겟 거래소의 펀딩비가 양수였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표를 보고 비트겟에 가서 숏을 걸어놓으면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것입니다.

 

페이지에서 스크롤 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현재 히스토리를 봐도 비트겟 혼자 계속 양수 펀딩비를 유지하며 따로 노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겟 거래소가 좋은건지, 이상한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비교 사이트 주소

 

https://www.coinglass.com/FundingRate

 

Funding Rates For Perpetual Swaps-Funding Rates Compare-Funding rates arbitrage-Coinglass

Funding rates are periodic payments either to traders that are long or short based on the difference between perpetual contract markets and spot prices. When the market is bullish, the funding rate is positive and long traders pay short traders. When the m

www.coinglass.com


비트겟 업계 최대 수수료 할인율 40% 선물 수수료 평생 할인

 

PC / 모바일 공용 할인 링크

 

우물 밖 개구리에서는 비트겟 카피 트레이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련한 트레이더의 포지션을 그대로 따라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입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frog-outwell.tistory.com/32

 

비트겟 우물 밖 개구리 카피트레이딩 공지사항

시작에 앞서, 아직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수료 40% 평생 할인 혜택과, 최대 153달러 보상까지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

frog-outwell.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우물 밖 개구리.

비트겟 카피 트레이더 우물 밖 개구리의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