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3월 25일 부로 국내에서 트래블 룰이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혼란을 많이 야기시킨 것 같습니다.

트래블 룰은 국내 특금법에 의거해 도입되었고,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에서 부과한 권고 사항이기도 합니다.

블로그에 찾아오신 분 계서는 100만원 미만일 경우에 트래블룰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가에 대하여 궁금하실 수 있겠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0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트래블룰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굳이 거래소에 입출금 가능 거래소가 아니어도 별 다른 과정 없이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백만원 미만이라고 할 지라도 계속하여 입출금이 이루어 지면 자금 출저에 대한 소명 요청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 생각해두면 좋겠습니다.

이 아래로부터는 해외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의 출금 방법에 설명드리는 글이 되겠습니다.

 



보통 여러분들께서 가장 많이 사용하실 만한 시나리오를 준비했습니다

- 모바일 환경
- 국내 거래소 업비트
- 해외 거래소 바이낸스 
- 리플 코인 사용

 

바이낸스에서 100 USDT(100 달러)를 업비트로 옮겨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거래소로 코인을 옮기는데에 있어서 꼭 리플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업비트와 해외 거래소에 양쪽 다 상장되고, 입출금이 가능한 상태라면 어떤 코인을 사용하여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코인마다 전송 속도와 수수료가 매우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보통 거래소 이동 시에는 전송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한 특정 코인이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거래소 이동에 추천드리는 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솔라나 (Best)

- 트론

- 리플

- 이오스

 

보통 리플을 사용하는 이유는 전송 속도 (출금 속도) 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리플이 처음 고안된 이유도, 은행간의 자금 전송을 빠르고 용이하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전송 속도는 비트코인은 최소 1시간, 이더리움도 빨라야 15~30분 기다리셔야 하고 큰 수수료는 덤입니다.

전송이 이루어지는 동안에 시세 변동이 이루어지면 이득을 볼 수도 있지만, 손해를 볼 가능성도 커집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크게 홀드하고 있는 고래가 아니고서야, 전송 속도도 느리고 수수료도 비싼 코인을 굳이 거래소간 이동에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2022현재에는 리플보다 전송 속도가 빠른 코인들이 많이 등장하여 많이 메리트가 없어졌지만, 리플은 예전부터 존재해온 코인으로써 많은 거래소에서 취급을 하고 있고, 아직도 많은 전송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보여드렸습니다.

 

사실 리플보다 처리 속도가 훨씬 빠른 솔라나를 예로 들어 보여드리려고 했으나, 글 작성 기준 2022년 4월 2일에는 업비트의 솔라나 입출금이 임시 중단 상태였기 때문에, 리플을 사용했습니다.

 


 

 

우선 업비트에서 입금할 주소를 미리 받아두겠습니다.

 

업비트에서 입출금 탭에 들어간 다음, 리플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리플 입출금 화면에서 입금하기를 누르면, 입금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 주소가 없을 시에는, 입금 주소 발급하기가 나오는데, 클릭해주시면 바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금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모두 복사하여줍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안됩니다.

 

 

우리는 우선 리플을 송금하기로 했으니, 현물 거래창에서 리플을 매수하고 지갑에서 리플을 찾습니다.

 

빨간 색 박스의 Withdraw를 눌러, 출금을 진행하겠습니다.

 

업비트로 전송할 것이기 때문에, 암호화폐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전송을 하겠습니다.

 

Send via Crypto Network를 클릭하여줍니다.

 

 

Send via Crypto Network를 클릭하면 나오는 창입니다. 업비트에서 복사해준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하기 전에, 네트워크를 선택해줄겁니다.

 

 

다른 코인도 그렇지만, 리플은 여러 스마트 컨트랙트(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에서 지원하는 네트워크는 오직 Ripple이기 때문에, Ripple 네트워크를 선택하겠습니다.

 

Ripple네트워크를 정상적으로 선택했다면, 업비트에서 복사해둔 주소를 Address에,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Tag에 입력해줍니다.

 

입력한 후에는 수량을 확인한 후 Withdraw 버튼을 누르고 인증을 진행하여 출금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네트워크를 Ripple로 선택했는지,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빠뜨리지는 않았는지, 제대로 입력했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리플 코인은 오입금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코인 중의 하나입니다.

 

한번 입금 처리를 시킨 뒤에는 절대 돌이킬 수 없으니, 반드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입금에 문제가 없다면, 수 분 내로 입금 처리가 완료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약 1분만에 입금이 완료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후에는 평범하게 리플을 매도하고 원화 출금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해외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자금을 옮길 때 유용한 팁

 

1. 김치 프리미엄

 

추가로 팁을 드리자면, 해외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넘어올 때에는 김치 프리미엄이 +일때, 김치프리미엄이 낮을 때 옮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글을 쓸 당시에는 새로 도입된 트래블룰로 인해, 해외 거래소 가격이 더 비싸고 국내의 거래소 가격이 더 저렴한 역 김치 프리미엄 상황이 발생하여 있는 상태였습니다.

 

국내 거래소가 더욱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국내로 넘어올 때 손해를 보게 됩니다. 실제로 손해를 보고 팔았습니다.

 

2. 횡보장일때 옮기기

 

정말 지금 당장 돈이 없어서 못 살겠다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가격 변동이 적은 횡보장일때 자금을 옮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플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빠른 코인이긴 하지만, 자금 이동이 몰리거나, 운이 나쁠 때에는 평소보다 전송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리플 송금을 50번 넘게 진행 했습니다만, 최대 4시간까지 걸려본 경험을 한 적이 있었고, 이러한 경우가 4번 정도 있었습니다.

 

물론 제 경우에는, 횡보장에 송금을 하였기 때문에 크게 손실을 입지는 않았습니다만, 전송이 오래걸릴 때에 가격이 폭락한다면 손을 쓸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트겟 업계 최대 수수료 할인율 40% 선물 수수료 평생 할인

 

PC / 모바일 공용 할인 링크

 

우물 밖 개구리에서는 비트겟 카피 트레이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련한 트레이더의 포지션을 그대로 따라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입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frog-outwell.tistory.com/32

 

비트겟 우물 밖 개구리 카피트레이딩 공지사항

시작에 앞서, 아직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수료 40% 평생 할인 혜택과, 최대 153달러 보상까지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

frog-outwell.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우물 밖 개구리.

비트겟 카피 트레이더 우물 밖 개구리의 블로그입니다.

,